이번 글은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 후기입니다. 첫날 롯데월드에서 신나게 놀고 둘째 날 아이와 함께 가면 좋은 곳이 어디 일지 고민한 끝에 서울스카이(Seoul Sky)에 갔습니다. 세계에서 5번째로 높은 건물에서 보는 하늘과 전망은 서울시내를 한눈에 담기에 부족함이 없었습니다.
서울스카이,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후기
서울스카이 롯데타워 전망대 소개
서울스카이(Seoul Sky)에 가기 전 미세먼지앱을 켜고 공기 상태를 확인했습니다. 결과는? 파란 배경에 하트 이모티콘이 마치 우리를 보고 웃는 거 같았습니다.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이산화질소 최고 좋음. 올라가기 전부터 맑은 하늘 아래 한강을 아우르고 있는 서울 시내를 보려고 하니 벌써부터 신이 났습니다.
아이들은 첫날 롯데월드에 가기 전 멀리 보이는 커다란 기둥 같은 건물을 보고 무척 궁금해했는지 질문이 끊이질 않았습니다. 롯데월드타워는 국내에서 제일 높은 건물입니다. 555m 높이와 층수는 무려 123층! 세계에서는 5번째로 높은 건물로 기록될 만큼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자부심을 가져도 될만한 서울의 랜드마크인 셈이죠. 전망대 높이 순위는 세계 4위입니다.
지금부터 입장부터 롯데월드타워 전망대까지 올라가는 과정과 중간 중간 깨알 볼거리를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글을 확인해주세요!
서울스카이 전망대로비와 SKY PLATFORM(전시존)
미리 예매한 서울스카이 모바일 입장권을 가지고 프리패스 했습니다. 입장하고 SKY GATE에 들어서자 대기 공간이 있었는데요. 우리가 방문 했을 당시 오전 11시 50분경이었는데요. 개미 한 마리 보이지 않을 정도로 휑 했습니다. 사람이 붐비는 주말이나 야간에는 대기 인원이 많아 전망대까지 올라가는데 30분 정도 소요된다고 합니다. 어제 롯데월드부터 운이 매우 좋은 거 같습니다.
대기 줄이 없는 공간을 프리 패스하고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지하로 갑니다. 어? 위로 올라가야 되는데 왜 지하로 갈까? 궁금증이 뿜뿜 솟는데 눈앞에 F1 경주장을 연상케 하는 SKY PLATFORM(전시존)이 나타나는 겁니다. 사자 울음소리 같은 자동차 엔진 소리와 더불어 레이싱카가 화면 속에서 치타처럼 달리고 있었습니다. 또한 형형색색 조명이 화려함을 더해주었는데요. 길을 따라가다 보면 레이싱카 한 대도 놓여있습니다. 전망대 도착 전부터 보는 맛이 쏠쏠했습니다.
올라 가기 전 포토존이 있습니다. 사진을 찍으면 소책자(Pamphlet)를 주는데요. 그 안에 있는 QR코드를 이용하여 120층에서 사진을 확인하고 인출할지 말지 정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롯데월드타워 전망대의 추억을 간직하기 위해 작은 액자와 함께 사진을 인출했습니다!
초고속 엘리베이터 스카이셔틀
전시존도 구경하고 사진도 찍다 보면 어느 순간 엘리베이터 앞에 도착해 있습니다. 지하 2층에서 전망대 117층까지 1분 만에 간다는 스카이셔틀을 타고 올라가는데요. 스카이셔틀에 들어서자 천장과 벽면이 화면으로 감싸져 마치 VR을 보고 있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지하에서 대한민국 제일 높은 건물까지 단 1분이면 올라간다니! 올라갈 때 3면체 모니터에 롯데타워 바깥 모습 화면이 높이에 따라 보이는데요. 통유리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는 듯 착각이 들 정도로 신기했습니다. 호기심에 출발부터 도착까지 스탑워치로 시간을 재봤는데요. 실제로도 약 1분 5초가 나왔습니다. 빠른 속도에 귀가 멍해 질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서울스카이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입장
117F(스카이쇼 대기실과 미디어관)
스카이셔틀을 타고 도착하면 천장 화면이 보이는데요. 다양한 색상으로 구성된 문양이 예술작품 같았어요. 도시에 처음 상경한 시골 촌놈이 두리번 거리듯 복도 대기실을 거닐다 보면 스카이쇼 미디어관이 나옵니다.
커다란 스크린 앞 의자에 앉아 눈앞에 펼쳐진 영상은 화려함으로 우리의 시선을 끌어 당겼습니다. 영상이 끝나고 스크린이 위로 접히게 되면 117층에서 보이는 서울 도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한강 물줄기를 중심으로 좌우로 펼쳐진 도시는 장황함 그 자체였습니다. 저 멀리 남산타워도 보이고 지평선 끝에 구름과 산이 만나는 묘한 절경도 펼쳐졌습니다.
360도로 서울의 전망을 감상할 수 있어 천천히 한 바퀴 돌며 어제 갔던 롯데월드도 보고 게시된 롯데타워 사진들도 보았습니다. 중간에 미디어 테이블이 있는데요. 전망대에서 바라본 서울의 현대 모습과 조선시대 모습이 3D로 제작되어 볼 수 있습니다.
118F(스카이 데크)
118층에 독특한 장소가 있습니다. 바로 스카이 데크입니다. 스카이 데크가 무엇일까요? 바닥이 유리로 되어 없던 고소공포증도 생기게 되는 아찔한 데크입니다. 기네스에도 기록된 이 유리 바닥은 “가장 높은 유리바닥 전망대”로 하늘을 걷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우리 아이들은 겁이 없는 건지 순순한 건지 스카이 데크를 휘젓고 다녔습니다. 유리를 통해 아래를 보면 개미보다 작게 느껴지는 자동차와 사람들 지금 생각해도 아찔합니다.
저희가 방문했을 당시 한국인보다 외국인이 더 많은 느낌이었습니다. 동, 서양 가리지 않고 다양한 인종들이 보였는데요. 스카이 데크에서 인생 샷을 찍기 위해 고군분투하던 모습들이 보였습니다.
빵과 음료를 판매하는 꽈페라는 카페도 있습니다. 장난감 뽑기와 스티커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장소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19F(파스퇴르 밀크바, 캐리커쳐)
- 파스퇴르 밀크바가 있는데요. 다양한 디저트와 간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 캐리커쳐를 그릴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저희도 그려볼까 했지만 대기가 길어 포기했습니다. 그려주시는 분이 휴대폰 사진을 찍어 그려주십니다. 현장에 앉아 있을 필요가 없습니다.
120F(스카이테라스, 사진인화소 및 퇴장층)
퇴장층에 도착하면 120층에서만 누릴 수 있는 야외 스카이테라스가 있습니다. 기상여건에 따라 문이 닫혀 있을 때도 있는데요. 저희가 방문했을 당시 날씨가 매우 좋아 시원한 외부 공기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테라스에서 보는 서울의 전망은 막힌 가슴을 확 뚫어주었습니다. 테라스 위에는 그물로 막혀 있습니다. 바람으로 인해 소지품 등의 물체가 바깥으로 떨어지는 것을 예방하기 위한 안정장치처럼 보였습니다.
120층에는 사진을 인화할 수 있는 장소가 있습니다. 포토존에서 찍었던 사진을 소책자에 있는 QR코드로 화면에 나타낼 수 있습니다. 사진 누끼가 제거되어 다양한 배경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마음에 들면 나에게 딱 맞는 사진 인화도 할 수 있으며, 액자도 같이 구매할 수 있습니다. 사진을 인화한 후 스카이셔틀을 타고 내려갔습니다! 천천히 사진도 찍고 퇴장하기 까지 약 한 시간 소요되었는데요. 사람이 붐비는 시간에는 시간이 더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21F 이상
121층에는 서울 스카이 샵, 122층에는 서울 스카이 카페, 123층에는 라운지가 있지만 저희는 가지 않았습니다. 123층 라운지에는 매표소에서 구매한 123라운지권이 있어야 들어갈 수 있습니다.
전망대 서울스카이 입장권
서울스카이 입장권 가격
공식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가격 정보에 대해 우선 말씀 드리겠습니다. 전망대 입장권은 일반 티켓과 Fast Pass 2종류가 있는데요.
일반 티켓은 나이에 따라 분류되며 Fast pass는 전 연령 같은 금액입니다. 자세한 가격은 다음의 내용에서 확인 바랍니다.
- 어른(만 13세 이상): 29,500원
- 어린이(36개월 이상 ~ 만 12세 이하): 25,500원
- Fast Pass(전 연령): 50,000원
*국가유공자, 장애인 입장권 30%할인
주의사항
- 일반 티켓은 온라인, 모바일, 현장 매표소에서 구입 가능합니다.
- 36개월 미만 소아는 보호자 동반하에 무료입장이 가능하며 증빙자료를 꼭 지참해주세요.
- Fast Pass는 방문 당일 현장매표소에서만 구입 할 수 있습니다.
서울스카이 예매 할인
공식홈페이지
위 사진에서 보는 것과 같이 공식 홈페이지 예매하기에 다양한 할인 구성과 제휴카드가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고 싶은 분들은 다음 내용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예매
네이버에 서울스카이 검색 후 예매할 경우 다음의 가격으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 대인권(14%할인): 26,500원(주중, 주말 공통)
- 소인원(14%할인): 23,000원(36개월~만 12세 이하)
- 2인권(19%할인): 49,500원(주중, 주말, 연령 공통)
- 평일권(20%할인): 24,500원(주말, 공휴일 사용 불가)
💡 할인+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적립까지 고려하여 가격 확인 바랍니다.
티몬 예매
- 대인권: 26,000원
- 소인권: 22,600원
- 오전권: 22,500원(12시 이전 방문 할인)
저희 가족은 티몬을 통해 예매했으며, 서울스카이 오전권 4매를 예약했습니다. 티몬 쿠폰할인까지 받아 4인가족 기준 8만원이 안되는 금액으로 저렴하게 예약한 거 같습니다.
기타 사이트 예매
Klook.com- 클룩(klook): 오전권 22,500원, 대인 26,000원, 소인 22,600원
- KKDAY: 오전권 22,050원, 연령 공통 22,200원
사이트 마다 가격 변동과 쿠폰, 카드 할인에 따라 가격 차이가 조금 날 수도 있습니다.
서울스카이 기본정보 및 주차장 요금 할인
기본정보
- 위치: 롯데월드 타워 서울스카이
- 운영시간: 10:30~22:00(금, 토, 공휴일 23:00)
- 전화번호: 02-1661-2000
주차장 요금
롯데타워 지하에 주차하고 서울 스카이 티켓으로 최대 4시간까지 주차료 할인을 받을 수 있는데요. 돈으로 치면 4,800원입니다. 이후 정상 요금을 내야 됩니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는 10분(500원), 이외 시간 10분(200원)입니다.
마치며
1박 2일 서울 여행 중 첫날은 롯데월드에 갔고, 서울올림픽파크텔에서 만족스러운 하루를 보내고 다음날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에 다녀왔습니다. 야경이 더 멋있다고 소문난 곳이지만 미세 먼지가 없는 맑은 대기로 관통하는 서울 시내는 막혔던 가슴을 뻥 뚫어주었습니다. 아이들도 신기해 하며 매우 즐거워 했는데요. 잊지 못할 서울 추억 여행이 될 거 같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 실제 경험한 여행 후기 및 관련 정보를 공유합니다.
▪ 이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으로 소정의 수수료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 광고 및 기타 문의 사항: missyo7283@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