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 맛집 남도로스, 나만 모르고 있었던 고기집 후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현지인만 간다는 군산 고기집 맛집 남도로스 추천에 대한 내용입니다. 군산 토박이 맛집으로 여행객이나 관광객은 잘 모르는 숨은 맛집인데요. 심지어 인터넷 정보도 별로 없어 후기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메뉴, 가격, 추천 이유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글에서 확인 바랍니다.

군산 고기집 남도로스 현지인 맛집 소개

남도로스-생삽겹살과-밑반찬
생삽겹살과 밑반찬

군산 토박이 친구에게 정보를 입수하여 점심시간에 방문한 군산 현지인 추천 고짓집 남도로스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 드리겠습니다. 대표 메뉴로 삼겹살을 판매하는 고기집입니다.

사진에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흐물흐물해 보이는게 냉동 삼겹살이 아닌 생삼겹살임을 단숨에 알아차릴 수 있습니다. 실제로 사장님께 여쭤보니 생삼겹살만 쓴다고 합니다.

생삼겹은 기본적으로 냉동에 비해 냄새가 나지 않고 본연의 맛을 좀 더 느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일단 신선도 측면에서 냉동 삼겹살과 비교할 수 없으며 삽겹살이 주는 쫀득 쫀득한 식감을 극대화 시켜주는 효과가 있어 더욱 매력적으로 다가옵니다. 삼겹살 외 어떤 고기를 파는지 아래 메뉴에서 살펴보겠습니다.

메뉴 및 밑반찬

남도로스 메뉴판
남도로스 메뉴판

대표 메뉴로 삼겹살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점심시간에 방문했는데도 소고기를 드시던 어르신들도 많았고, 한쪽 방에서는 노인분들이 낮부터 회식을 하고 계셨습니다. 이 집이 왜 현지인 맛집, 토박이 맛집이라 불리는지 바로 몸소 실감했습니다.

삼겹살 외 육사시미, 소고기 부위 중 부채살, 목살, 곰탕 등을 판매하고 있으며, 후식 식사도 냉면, 소면, 누릉지 등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밑반찬으로는 선지 해장국, 김치 2가지, 채썰어진 쌈무, 콩나물 등이 있습니다.

실제 먹어본 후기

남도로스 생삼겹살 굽는 사진
남도로스 생삼겹살 굽는 사진

식당 외부만 보면 세월의 흔적이 고스란히 느껴지는 오래된 건물입니다. 맛집의 필수 요건 중 하나죠? 오래된 집에서 먹으면 몸에서 반응하는 맛이 남다르다고 할까요.저희가 주문한 메뉴는 삼겹살이었습니다. 삽겹살은 메뉴판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1인분에 200g 입니다. 생삼겹살 임에도 한 점 한 점 먹기 좋게 갖다 주셔서 고기 구울 때 너무 편했습니다.

고기를 굽는 동안 선지 해장국 한 숟가락 들었는데요. 이걸 어째. 원래 선지 해장국 못 먹는 저로서 충격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선지 특유의 비린 맛이 하나도 느껴지지 않고 안에 들어있는 콩나물과 무가 국물의 시원함을 더해주는 거 같았습니다. 선지해장국 추가요금을 받는 걸로 봐서 사장님의 비법 육수 레시피가 따로 있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추측해봅니다.

고기를 다 굽고 한 점을 먹었을 때 어렸을 적 즐겨 먹던 젤리의 식감이 떠오릅니다. 최근 먹었던 삼겹살 중 이렇게 쫀득 쫀득한 식감을 가진 삼겹살이 있었나? 날씨가 덥지 않은 계절 저희 가족은 캠핑을 즐겨 다니는데요. 캠핑장에서 먹었던 고기만큼이나 맛이 좋았습니다. 저희 딸이 밥 한 그릇 다 먹은 걸 보고 한 번 더 맛에 확신했습니다. (평상시 반 공기만 먹습니다)

불판도 일반 고깃집과 다르게 특이한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스텐 재질로 보이는 불판은 숯의 열을 고기 깊숙이 전달 해주어 생삽겹살을 노릇 노릇하게 구울 수 있게 도와줍니다. 잘 타지도 않아 고기판도 처음 그대로 계속 사용했습니다.

공기밥을 주문하면 뚝배기에 된장국을 따로 주시는데 사장님 철학이 남다르게 느껴집니다. 한 가지 아쉬웠던 점은 바닥이 조금 미끄럽습니다. 스케이트장처럼 미끄러질 정도는 아니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런 분들께 추천 합니다

  • 군산 유명 맛집은 다 가봐서 식상하다.
  • 군산에 놀러 왔는데 삼겹살이 땡긴다.
  • 터미널과 가까운 숨은 맛집에 가고 싶다.
  • 군산 토박이지만 남도로스에 가보지 않았다.
  • 오늘따라 소주가 무척 당긴다.

군산 고기집 남도로스 위치 및 정보

  • 영업 시간: 화~일(월요일 휴무), 11:30~21:00
    (14:00~16:30 브레이크타임)
  • 메뉴: 생삼겹살 16,000원, 부채살 30,000원, 육사시미 21,000원
  • 정육점도 같이 운영하며 생삽겹 기준 1근(600g)에 18,000원

마치며

군산 먹거리는 다양합니다. 이성당 단팥빵, 야채빵 부터 한일옥 소고기 뭇국, 지린성 고추짜장과 복성루 짬뽕 등 여러 맛집 리스트가 있었지만 이중 하나 클리어 해서 너무 기분이 좋습니다. 참고로 남도로스 고기를 집에서도 즐기고 싶다면 식당내 정육점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군산 맛집 정보

여행송송

▪ 실제 경험한 여행 후기 및 관련 정보를 공유합니다.
▪ 이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으로 소정의 수수료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 광고 및 기타 문의 사항: missyo7283@gmail.com